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개선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과 식품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한국도로공사와 한국식품연구원이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와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동준)은 30일 완주 한국식품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휴게소 음식 및 식품위생 수준 향상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과 식품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컨설팅 등 상호업무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세부 협력 내용은 △휴게소 효율화 식자재 개발 및 유통시스템 선진화 방안 구축 △휴게소에 적합한 식품위생 점검체계 개발 및 품질검사 기준 마련 △휴게소 음식 다양화를 위한 메뉴 컨설팅 및 개발 지원 △휴게소 식품안전 및 품질향상 등을 위한 자문 등이다.

한국도로공사는 그동안 매년 휴게소별 대표음식인 EX-FOOD를 선정해 발표하는 등 휴게소 음식의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올해는 쌀, 김치 등 주요 식자재와 열린매장에 대한 품질관리 권고안을 마련하고, 식기 고급화, 밥맛 개선 및 찬류 다양화 등 부가서비스 개선을 통해 향상된 음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대책도 추진하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유일의 식품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과 실무추진단을 구성함으로써 휴게소 음식 및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