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제도 시행 30주년 '공적연금 국제 세미나'
국민연금 제도 시행 30주년 '공적연금 국제 세미나'
  • 이신우
  • 승인 2018.10.3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내달 2일 전주시 완산구 그랜드 힐스턴 호텔에서 국민연금 제도 시행 30주년을 기념해 ‘2018 공적연금 국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2015년 이후 전주 지역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국제 세미나는 ‘공적연금의 역할과 발전방향 모색’을 주제로 캐나다 금융감독청(OSFI) 보험계리국 아시아 빌리그(Assia Billig) 국장(수석보험계리사), 핀란드 연금센터(FCP)의 이즈모 리스쿠(Ismo Risku) 기획국장, 머서(Mercer)사의 전략적 연구, 성장시장의 게리 호커(Garry Hawker) 파트너 및 책임자, 김수완 교수(강남대), 신성환 교수(홍익대) 등 국내외 연금전문가 3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민연금 주요이슈에 대한 3가지 주제를 종합적으로 다루는 토론의 장을 마련해 새로운 미래를 위한 공적연금의 역할과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제1세션으로 ‘다층노후소득보장체계와 공적연금의 역할’, 제2세션에 ‘국민연금 적정급여-적정부담 체계 마련을 위한 개선방향’, 제3세션으로 ‘장기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연기금 운용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번 세미나는 31일까지 국민연금 홈페이지(www.nps.or.kr) 또는 공식 사전등록 홈페이지(www.2018isppj.com) 통해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이신우기자 l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