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놀기 좋은 잔디광장-연인과 핑크뮬리서 인생샷
여유로움 느낄수 있는 서양정원-랜드마크 공원 산책
청량한 대나무숲 장미-코스모스-국화등 가을꽃 만개

“가을 옷으로 갈아 입은 한국도로공사수목원 가을 가을해”

청명한 가을하늘과 얼굴에 스며드는 햇살 좋은 날 전주 한국도로공사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한국도로공사수목원은 공기업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수목원인데요. 고속도로를 건설하면서 불가피하게 훼손되는 자연환경을 복구하기 위해 조성한 비영리 수목원이랍니다. 멸종위기 식물을 비롯하여 3천여종의 다양한 꽃과 나무가 사계절 빚어내는 아름다운 경관을 벗 삼아 쉬어가기 참 좋은 곳입니다. 코스모스, 국화, 가을에 꽃을 피운 장미, 요새 핫한 인기를 끄는 핑크뮬리까지 다양한 가을꽃을 한 곳에서 만끽할 수 있어 그 즐거움을 더하는 수목원입니다.



# 아이들과 뛰어 놀기 좋은 잔디광장

비록 조형물 ‘말’이지만 말과 교감도 하고, 푹신푹신한 잔디밭을 거닐며 가을 햇살도 듬뿍 받아봅니다. 널따란 잔디밭에서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얼음땡) 놀이를 하는 가족들의 웃음소리가 유쾌하게 퍼집니다. 신나게 아이들과 뛰어놀기 제격인 곳입니다.



#핑크 핑크해!!! 핑크뮬리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핑크빛과 자주빛 매력을 뽐내는 핑크뮬리가 인기만점입니다. 제주, 경주, 남원 등지의 핑크뮬리가 예쁘게 피었다고 각종 SNS에 인증샷이 올라오는데요. 비록 규모는 작지만, 전주월드컵경기장에 위치한 한국도로공사수목원에 오시면 핑크빛 자태를 물씬 풍기는 핑크뮬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각도를 잘 맞춰 찍으면 인생샷을 건지기 손색이 없답니다. (핑크뮬리 위치는 잔디광장 기린 조형물 옆입니다.)  



#서양정원

아담한 호수가 매력 만점인 서양정원에는 다채로운 수련이 수줍은 듯 꽃을 피웠습니다. 수련에 수자는 ‘물수(水)’자가 아니라, 늦은 오후 쯤  꽃잎을 오므리는 모습이 잠을 자는 것 같아 ‘잠잘수(睡)’자를 써서 수련이라고 한답니다. 다양한 종류의 수련이 자태를 뽐내고, 각종 갈대와 식물이 어우러져 가을 정취를 더합니다. 



# 2018 정원박람회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랜드마크 공원

(2018년 정원박람회 대상, 최우수 작품)
랜드마크광장에서는 지난 9월에 수목원에서 ‘길, 정원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린 정원 박람회 작품들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들을 사용하여 2×2 작은정원을 꾸며 놓았는데, 그곳에서는 ‘빠르게 흘러가는 현대인의 삶 속에 자연과 교감하는 모습’과 ‘어릴적 추억이 담겨있어 옛 모습’을 회상하게 됩니다. 




#휘리릭 샤~~~ 청명한 소리가 좋은 대나무숲

하늘을 만나려는 듯 하늘을 향해 쭉쭉 뻗은 대나무 숲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까지 상쾌해집니다. 대나무에 잠시 몸을 기대고 바람에 나부끼는 댓잎의 소리를 들어보니 휘리릭 샤샤~~~ 청명한 소리가 귓가를 적십니다.



# 자연을 여유롭게 음미할 수 있는 습지원

가을이 점점 깊어가는 10월 습지원에 따뜻한 햇살이 내려앉았습니다. 여기 저기 피어 있는 수련꽃을 비롯하여 각종 수생식물을 볼 수 있는 생태의 보고 습지원을 느리게 걸으며 자연을 여유롭게 음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윽한 향기가 좋은 장미원

다양한 종류의 장미가 다채로운 빛깔과 그윽한 향기를 뽐내는 5월~6월에는 미치지는 못하지만, 장미원 곳곳에 피어있는 10월 장미의 향은 가을을 닮아 더욱 진한 듯합니다. 



#국화부터 코스모스까지 가을꽃의 향연
 
한국도로공사 수목원 가을 풍경은 많은 꽃이 피는 봄 못지않게 다양한 꽃이 만발하여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가을의 상징 코스모스, 국화를 비롯하여 산부추 꽃까지 다양한 야생화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추억을 남길 사진은 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포토라인을 꼭 지켜 촬영하시기 바랍니다.



#사계절 언제나 꽃을 볼 수 있는 유리온실

유리온실에는 선인장을 비롯한 각종 다육식물, 허브식물, 수생식물 등을 사계절 만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식물관찰이 어려운 겨울철에도 다양한 꽃을 만날 수 있어 언제 찾아도 반가운 곳이랍니다.



# 한국도로공사수목원 이용 팁!

(수목원 입구와 반입금지 물품 보관소)

(간단한 도시락을 드실 수 있는 피크닉 쉼터)

-입장료: 무료
-휴원일: 매주 월요일 및 설날, 추석 당일
-수목원 방문객 유의사항
1. 삼각대를 이용한 사진촬영 금지
2. 애완동물, 자전거, 킥보드, 운동기구(공, 라켓 등), 주류, 돗자리 반입 금지
3. 간단한 도시락은 피크닉 쉼터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옷을 갈아입고 우리를 반기는 아름다운 수목원을 아끼고, 다양한 꽃과 나무 보존을 위해 동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