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조한교)는 절충교역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수출증대를 위해 ‘절충교역 국내상담회’를 개최, 참여기업을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절충교역’은 국외업체로부터 군수품을 구매할 때 국산무기·장비 또는 부품을 수출하는 등 일정한 반대급부를 제공받을 것을 조건으로 하는 교역이다.

이번 상담회는 방위사업청과 협업을 통해 29일과 30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Lockheed Martin, GE 등 국외업체 5개사가 초청됐으며, 항공, 미사일 관련 바이어가 참석할 예정이다.

상담회 참여 기업대상은 국내 생산 활동이 50% 이상이며, 제조업 전업률 30% 이상인 제조 또는 소프트웨어 중소벤처기업이다.

단, 휴·폐업 기업이거나 절충교역 대상 국외업체와 기존에 계약 혹은 거래 중인 품목을 신청하는 기업은 신청이 제한된다.

상담회 참여에 따른 기업부담금은 전액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exportcenter.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해외직판사업처(055-751-9757)나 중진공 전북본부(063-210-6465)로 문의하면 된다.

조한교 본부장은 “이번 상담회는 중소벤처기업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글로벌 방산업체와 직접 1:1상담을 진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수출 중소벤처기업이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글로벌 혁신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