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지도자 현장 지도
사격-정구 등 7개 종목 참여

전북체육회의 스포츠 재능기부 사업이 인기를 얻고 있다.

전북체육회에 따르면 대학과 실업팀 선수 및 지도자들이 도내 초중고를 직접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는 2018 스포츠 재능기부 사업에 대한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전문선수와 지도자가 현장에 나가 일반 초중고 학생선수 및 동호인 선수들에게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 꿈나무 선수 발굴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지난 3월 전주대 사격팀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3차례 이뤄졌고 연말까지 9차례 더 진행 될 예정이다.

올해 목표는 22차례며 지난해의 경우 20차례를 진행한 바 있다.

참여 종목은 사격과 에어로빅, 검도, 씨름, 배드민턴, 정구, 양궁 등 총 7개 종목이다.

호원대 검도팀은 군산 술산초와 신성초체육관에서 학생들을 지도했고, 정읍시청 씨름팀은 부안초에서 120명을 대상으로 체육 지식을 전달했다.

또 순창군청 정구팀과 전북도청 양궁팀도 각각 순창복합체육관과 완주소양서초 등에서 재능기부 사업을 펼쳤다.

이밖에도 전북에어로빅연맹과 군산대 배드민턴부, 전북체고팀 등도 동참했다.

전북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재능 기부자와 학생·동호인 모두에게 반응이 좋고 만족도가 높다”며 “전북 체육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재능기부에 참여하는 종목과 학교를 점차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