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언론홍보 능력 키워 시민소통 창구 '활짝'
전주시 언론홍보 능력 키워 시민소통 창구 '활짝'
  • 김낙현
  • 승인 2018.11.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공무원 대상 역량 강화
언론이해-보도사진촬영 교육
"매년 홍보 교육 이어갈 것"

전주시가 직원들의 언론홍보 역량을 높여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시는 13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시청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청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언론대응을 통한 시정홍보 효과의 극대화와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언론의 이해와 보도사진 촬영기법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먼저, ‘언론의 이해와 활용’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박명규 새전북신문 대표는 전략적 언론대응을 위해 언론을 이해하고 친밀감 있게 응대할 수 있는 기법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박명규 새전북신문 대표는 “언론을 통한 시정홍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매우 중요한 수단”이라며  ▲언론에 대한 시각 ▲미디어에 대한 인식 ▲언론보도의 실상 ▲미디어 트레이닝 필요성 ▲부정적 기사 대응하기 ▲홍보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사례를 들어가며 참석한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와 함께, 이날 홍보교육에서는 박형민 전북일보 기자의 보도사진 촬영기법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다.

시는 향후에도 공무원들의 홍보능력 역량 향상을 위해 매년 직원들을 대상으로 홍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대식 전주시 공보담당관은 “언론을 통한 시정홍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매우 중요한 수단”이라며 “시정 성공의 필수요건인 홍보력을 키우고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 내 전주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