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한 병원에서 60대 여성이 어깨수술을 받은 뒤 마취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병원 측의 치료에 대한 의혹과 의구심을 제기한 유족들의 고발로 경찰이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19일 전주완산경찰서에 따르면 A씨(60·여)는 지난 16일 오전 10시30분께 전주의 한 병원에서 어깨 근육 봉합수술을 받은 뒤 마취에서 깨어나지 못하다 이틀 후인 18일 오전 9시40분께 사망했다.

이에 A씨의 가족들은 “병원측은 전신마취를 위한 가족 동의도 구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했다”면서 “수술에 대한 아무런 설명도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처럼 A씨 가족들의 고발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A씨의 사망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한다는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가족 신고로 A씨 사망에 대한 수사를 하고 있다"면서 "국과수에 부검을 의뢰한 결과를 토대로 해당 의사에 대한 입건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해당 병원측은 “의료진이 최선을 다했지만 유족 입장에서 볼 때는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나름대로 충분히 소통했다고 생각하는데 (마취와 관련해) 일부 설명이 부족했던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면서 “부검조사 결과, 법적으로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지겠다.

이유야 어찌됐든 유족에게 먼저 죄송하다는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