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옥, 불법주차 개선안돼
김승섭, 전주푸드목적살려야
한승진, 강사재직기간제도화

전주시의회는 22일 각 상임위별로 소관부서 상대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진옥 의원(송천1·2동) 김 의원은 완산, 덕진구청 행감자리에서 “보행로, 횡단보도, 스쿨존, 버스정류장 등에 주차하는 경우 경고 없이 즉시 단속하게 돼 있다”며 “완산구청의 경우 2018년 1월에서 10월까지 2만6천건 전주시 전체적으로 연 5만건 이상 단속했으나 여전히 불법주차가 개선되지 않아 다른 효율적인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형배 의원(효자4동) 박 의원은 한국탄소융합기술원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현재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은 81건의 특허와 다양한 상용화 기술보유와 전문인력 양성 및 기업지원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기업유치나 일자리 창출 등 전주 산업경제에 효과성을 높이는 성과는 미비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박 의원은 “탄소기술원의 보유 된 미 실용화 기술, 특허기술 등을 이용해 기술이전 및 기술 투자가 가능한 방식으로 연구소기업 유치에 적극성을 띄어야 한다”고 제시했다.

▲김승섭 의원(삼천1·2·3동) 김 의원은 전주푸드 행감자리에서 “전주푸드는 초기 무리한 사업 확장으로 직매장 1곳(효자점)과 레스토랑의 폐점이라는 구조조정이 있었으며, 현재 직매장 2곳 역시 이용객 및 판매량이 정체된 측면과 친환경 식자재 공급의 어려움, 공공급식 수요처 발굴 미비 등 문제점이 지속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에 따라 김 의원은 “전주푸드는 타 지역 생산품으로 유통하는 구조가 아닌 로컬푸드로서 본연의 목적에 맞게 지역민들이 소비할 수 있도록 전주시 농가 조직화 및 생산품목의 다각화를 통한 기획생산 시스템을 개발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승진 의원(비례대표) 한 의원은 완산, 덕진구청 행감자리에서 “지난 2017년 행정사무감사 당시 지적된  ‘주민자치프로그램 강사 재직기간의 제도화’에 대해 당시 본청 자치행정과와 운영세칙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한 후 지금까지 시행규칙 개정에 대한 검토 및 노력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한승진 의원은 “2018년 하반기 주민자치센터 운영 실태 정기 점검 및 수시 점검, 그리고 2019년 상,하반기 실태 조사를 통해 관련 규정을 다시 한 번 검토해 표준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