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정책연구소는 29일 전북대학교 인문사회관에서 ‘미래교육을 위한 교실평가 혁신 방안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고교학점제의 성패를 좌우하는 성취평가제, 수행평가를 중심으로 한 과정중심평가, 교사별 평가 등의 교실평가 혁신방인 등이 논의됐다.

포럼 1부는 전주대 이동성 교수의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수업, 평가’ 발제가 진행됐고, 이어 전북교육정책연구소 김천홍 연구위원의 ‘미래교육을 위한 교실평가 혁신방안’을 발표했다.

포럼 2부는 학교현장에서 교실평가 혁신을 실천하고 있는 중등 교사들과 학생들이 교실평가 개선 사례 중심으로 평가 혁신을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조석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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