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래플스고 방문 눈길
도시정책 청취-한국문화 체험

국내 초·등·고교생이 선호하는 수학여행지인 전주한옥마을에 외국 수학여행단도 방문해 눈길을 끈다.

전주시는 싱가포르의 명문 래플스 고등학교의 학생과 교사 등 29명의 수학여행단이 28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체험학습을 위해 전주를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

래플스 고등학교 수학여행단의 전주 방문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해 수학여행을 온 학생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어 올해도 전주를 다시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래플스 고등학교 수학여행단은 전주일정 첫날에는 글로벌여행지인 전주한옥마을을 찾아 대한민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29일에는 전주시청을 방문하여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전주시 도시정책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주시청을 찾은 수학여행단은 김승수 전주시장과 담소를 나누며, 전주시의 정책에 대해 질문을 던지지도 했다.

래플스 고등학교 수학여행단은 이외에도 전주한지박물관에서 한지 뜨기 체험을 비롯 비빔밥체험, 한복체험 등 다양한 한국전통문화체험을 실시했다.

한편, 지난 1923년 설립된 래플스 고등학교는 리콴유 전 총리를 비롯한 수많은 싱가포르 지도자와 수재들을 배출한 명문학교로, 전주 일정을 마친 수학여행단은 서울에서 나머지 일정을 소화하고 오는 12월 5일 싱가포르로 돌아갈 예정이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