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의 손길로 천사도시 전주를 빛낸 전주시 자원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한마당 잔치를 펼쳤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30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70여개 봉사단체의 자원봉사자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4회 전주시 자원봉사 결산(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UN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우리사회를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결산대회에서는 올해 누구보다도 자원봉사 활동의 최일선에서 수고해온 자원봉사단체와 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한 아름다운 사진과 따뜻한 감동을 수기 공모전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한,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재능봉사자와 특화교육생들이 함께한 ‘자원봉사 박람회’도 펼쳐졌다.

황의옥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전주시 20만여 자원봉사자들이 모두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봉사에 대한 열정을 쏟고 있는 자원봉사자 모두가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면서 “전주시 자원봉사 문화를 전달하는 사랑의 메신저 역할을 할 것이며 자원봉사 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