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9% 대출금리 감면

전북도가 유망 중소기업에 최대 3 전북도가 유망 중소기업에 최대 3.9%까지 대출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도는 6일 혁신도시 한국전기안전공사 창조홀에서 나석훈 경제산업국장을 비롯해 조성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 조충현 IBK기업은행 부행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 협력기업·전북지역 중소기업과 상생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북혁신도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전라북도 이전 공공기관으로써 선도적으로 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에 따라 공사는 올해부터 매년 10억원씩 2022년까지 총50억원을 ‘기업은행’에 예탁할 계획이며, ‘공사’가 ‘은행’에 맡긴 예탁금을 기반으로 재원을 마련해 대출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들에게 저리의 자금을 지원해 줄 방침이다.

지원대상은 전북도와 공사, 기업은행이 추천하는 중소기업으로 하며, 기업신용도 등을 평가하여 지원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은행’을 통해 운영자금 대출 시 최대 3.9%까지 금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GM·조선업 협력업체들을 비롯해 도내 중소기업 중 기술력은 우수하나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여러 창업초기기업들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