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탐색-성공 취업
우수사례발표 마무리 수료식

전북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성공 취업의 길잡이 역할을 지원하는 공공기관-대학교 잡 멘토링 사업 수료식이 7일 열렸다.

전북도가 주최하고 (재)전북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한 이날 수료식은 경제통상진흥원장, 27개 공공기관의 멘토와 도내 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공기관-대학교 잡 멘토링 사업은 도내 공공기관 재직자들이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멘토가 되어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전라북도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핵심시책이다.

이날 행사는 공공기관 채용동향을 알아보는 채용 설명과 2018년 공공기관-대학교 잡 멘토링 공로자에 대한 포상 및 멘토링 우수 사례발표 등 지난 6개월 동안 다양한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잡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는 전북은행팀(멘토 강현석)에서 발표를 진행해 그동안의 학생들과의 멘토링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지원에 기여한 공으로 국민연금공단 김원경 주임, 전북은행 강현석 과장, 한국산업인력공단 차주해 대리, 한국전기안전공사 최혜인 대리, 국토정보공사 김정오 사원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전북도는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실시한 '공공기관-대학교 잡 멘토링'사업이 직접적인 채용연계 프로그램이 아닌 간접적인 채용연계 프로그램으로서 멘토와 멘티가 팀별로 만나서 진로 및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링 데이를 비롯해 공공기관 탐방체험 등 나름대로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자체 평가했다.

지난 민선6기 공약사업인 잡 멘토링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부터는 기존대비 예산이 증액되어 도내 대학생 200명 이상의 취업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