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이사장 김양원 전주부시장)은 지난 11일 아름다운컨벤션에서 ‘바이오뷰티개발센터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 농생명소재연구원은 바이오뷰티개발센터의 그간의 운영성과를 소개하고, 참석한 전주시민과 바이오뷰티기업에게 바이오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했다.

특히, 연구원은 뷰티기업 및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바이오뷰티개발센터를 통해 개발된 피부 미백 및 보습용 화장료 조성물 관련 특허를 바이허브(주)에 기술이전을 실시하기도 했다.

또한, ‘화장품산업의 신트렌드를 이끌 전주시 바이오 소재의 경쟁력 요인 분석’를 주제로 한 발표를 시작으로 ▲동물대체 시험법 ▲피부노화와 항노화 기능성화장품 소재개발 등을 주제한 발표가 이어졌다.

전주시바이오뷰티협의회(회장 김양수)는 이날 의정활동을 통해 전주시 농생명 분야 활성화와 바이오뷰티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강동화 전주시의회 부의장과 서난이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이기동 문화경제위원회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유강열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장은 “전주시와 전주시의회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많은 뷰티기업이 이번 성과발표회에 참석하셔서 미래 뷰티기업의 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