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핵심문화시설인 전주공예품전시관이 수공예문화와 산업, 손의 가치를 담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전주시와 (재)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은 오는 17일 전주공예품전시관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 전주지역에서 활동하는 공예 분야 무형문화재와 공예인,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공예문화의 거점 공간으로 새롭게 변신한 전주공예품전시관 재개관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전주한옥마을의 중심인 태조로에 자리한 전주공예품전시관은 지난 2002년 개관 이후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연 전주한옥마을의 핵심 문화시설이었지만, 오랜 기간 재정비 기간을 거쳐 왔다.

새롭게 선보일 전주공예품전시관은 수공예분야 전문가들의 자문과 전주한옥마을 빅데이터 분석, 소비성향분석 등을 거쳐 연면적 1,084㎡ 규모의 한옥 6동을 판매관과 명품관, 안내관, 전시1관, 전시2관, 체험관, 다목적관 등 7개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특히, 전주공예품전시관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인 판매관은 국내 공예상품을 판매하는 판매관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지역 공예작가의 작품과 대한민국 우수 수공예품을 다채롭게 만날 볼 수 있는 전시·판매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곳에서는 입점상품 심사를 거친 약 1,000여종의 다양한 공예상품이 일반 시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