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주박물관이 26일까지 자원봉사자 모집 기간을 연장한다.

우리 문화, 역사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어야 하며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열의와 책임의식을 지닌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총 27명의 자원봉사자를 선발하며 모집분야는 상설전시실 전시해설과 어린이박물관 오리엔테이션 분야다.

선발된 인원은 교육을 받고, 주 1회 이상 박물관에서 근무(오전10시~오후4시30분)하게 된다.

박물관 자원봉사는 수당이나 보수 없이 순수 자원봉사활동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봉사자들의 전문성과 봉사활동의 사기를 높이고자 전통문화와 역사 관련 심화교육, 유적지 답사, 박물관 발간자료, 중식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우수활동자에게는 박물관장의 표창도 있다.

참가 희망자는 박물관 누리집 새소식에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다운 받은 후, 어린이박물관 내 자료실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msnam1@korea.kr), 우편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 3차 전시해설 및 오리엔테이션 시연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31일, 2차 면접전형 합격자는 내년 1월 10일에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신규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반드시 신규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70%이상 이수해야 활동 자격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jeonju.museum.go.kr)과 전화(220-1032)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