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국정과제 실현 당부

“스마트농업 기술로 우리농업의 혁신 동력을 만들고 농업이 새로운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 동력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제28대 김경규 신임 농촌진흥청장의 각오다.

김경규 신임 농진청장 취임식이 17일 전북혁신도시 본청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김 신임 청장은 취임사에서 “고도화된 바이오기술과 디지털화가 이룬 스마트농업 기술로 우리농업의 혁신 동력을 만들겠다.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품목별 기술 개발도 확대해 나가겠다”며 국제적 위상과 역할을 강조했다.

현 정부 3년차를 앞두고 취임한 김 청장은 농업기술 혁신과 더불어 잘 사는 농업·농촌을 만들어 국정 과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과 농업인이 뜻과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신임 김 청장은 1964년 경기도 화성 출신으로 경동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해 행정고시(30회)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김 청장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업연수부 교육과장, 국제농업국 국제협력과장, 축산국 축산정책과장, 농업구조정책국 구조정책과장, 유통정책팀장 유통정책국장, 식량정책관, 식품산업정책관, 식품산업정책실장 등을 지냈다.

지난 2016년과 지난해에는 식품산업정책실장으로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과 수습을 이끌었다.

지난해부터는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을 맡아왔습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