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전주시 꿈드림은 올해 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은 총 488명의 학교 밖 청소년 중 136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거나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등 학업에 복귀하고, 88명이 직업훈련을 수료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사회진입 역량을 갖추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전주시 꿈드림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2015년 5월부터 전주시로부터 지정받아 운영중인 학교 밖 청소년 상담·지원 전문기관으로, 올해 지정 4년차를 맞이했다.

올해 전주시 꿈드림의 세부 지원사업을 살펴보면,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 ▲1:1 학습멘토링 ▲수능대비반 등을 운영했다.

또, 직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전면허 자격증 취득 ▲인턴십 프로그램을, 자기계발지원 프로그램으로 ▲킥복싱 ▲방송댄스 등을 운영했다.

또한, 연중 수시로 운영된 ‘무료 건강검진’과 ‘꿈드림 청소년단’ 등을 포함하면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원실적은 총 6,362건에 달한다.

그 결과, 전주시 꿈드림은 올해 공모전과 기관 평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정혜선 전주시 꿈드림 센터장은 “올 한해 청소년들을 상담하고 지원하기 위해 바쁘게 달려왔는데, 큰 결실을 맺을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2019년에도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해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