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테마파크서 22일부터
3일간 플래시몹 퍼레이드
치즈컬링-스탬프투어 진행

임실군의 겨울철 대표축제인 ‘2018 임실산타축제’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아이들과 어디로 놀러갈까 고민 중이라면, 산타축제에 와서 산타도 만나보고, 아이들과 함께 멋진 동심의 세계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축제는‘18명의 산타를 찾아라’와 ‘산타경연대회! 내가산타야! 등 경연대회를 비롯하여 산타플래시몹 퍼레이드, 치즈컬링, 산타양말소원적기, 산타스탬프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펼쳐지는 축제 경연대회에는 전국에서 몰린 참가 희망자들간 치열한 경합으로 진행돼 더욱 뜨거운 본선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실제 지난 달 2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참가희망자를 모집한 경연프로그램에는 지난 해보다 많은 신청자가 몰려 본선 진출자를 가려내는 데 상당히 힘들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지원자들의 사연 및 공연은 산타 축제 기간에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축제 기간에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 중 특별히 눈여겨볼 프로그램으로 치즈컬링과 산타스탬프투어다.

치즈컬링은 동계올림픽을 통해 인기종목이 된 컬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변형한 경기로 1경기당 최대 5팀이 참여하여 등수에 따라 선물이 주어지는 이벤트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산타스탬프투어도 이번 축제에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축제장 동선을 따라 4곳에 마련된 스탬프를 찍어 완성하면 LED 산타팔찌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통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게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3일간 1,800개의 LED산타팔찌가 참여자에게 제공된다.

축제를 기념하여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는 ‘나만의 1인피자 만들기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축제기간동안 총 1,000명에게 50%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임실치즈테마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임실치즈테마파크 체험팀(063-643-230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산타축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포토존 조성,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공연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및 먹거리 부스 확충 등을 통해 지난해보다 풍성하고 알찬 축제가 기대된다.

심 민 군수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임실산타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감동과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드리겠다”며 “색다른 크리스마스 추억을 남기시고 싶다면 임실 산타축제에 많이들 오셔서 한 겨울의 낭만과 행복을 맘껏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