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 손으로 한 달만 필사하면 암기력과 집중력, 자신감이 높아질까.

대답을 원하는 사람을 위한 책 ‘왼손으로 써봐-네 인생이 달라질테니’가 발간됐다.

책은 그동안 익숙했던 오른손 쓰기 생활습관을 왼손 쓰기로 바꾸게 되면 암기력과 집중력 그리고 자신감이 높아진다고 소개하고 있다.

실제 왼손 쓰기를 통해 얻은 여러 체험사례를 함께 소개하며 왼손 쓰기의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저자 조영권은 ‘왼손필사재능&학습연구소’ 소장을 역임하면서 과거 기자로 활동하던 시절부터 기사를 더 효과적으로 작성하기 위해 ‘한줄 기억 왼손 필사법’을 고수해왔다.

그 결과 90% 이상의 오른손잡이에게 현재보다 기억력, 집중력, 자신감 등이 훨씬 좋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효과 높은 학습법이자 자기계발법인 책을 발간하게 됐다.

왼손 필사를 시작한 이후, 학과 성적 평균 8등급이었던 고등학생이 몇 개월 만에 4등급 이상으로 향상되는 놀라운 일이 생기기도 했고, 대학 강단에서 강의를 할 때마다 강의 불안증에 시달리던 대학강사 역시 이십여 년 이상 자신을 괴롭히던 발표 불안증을 없애기도 했다.

기억력이 감퇴되어 치매불안증을 겪던 중년 여성은 왼손 필사를 시작한 이후로 기억력이 향상되어 생활에 자신감을 찾기도 했다.

책은 오른손잡이가 왼손으로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직접 체험한 효과뿐만 아니라, 왼손 필사가 공감과 학습의 뇌를 깨워 누구나 효과를 얻도록 만들어주는 손쉬운 두뇌운동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한줄기억 왼손 필사법은 특별한 준비가 필요하지 않다.

옮겨 적고 싶은 책이나 메모를 펼쳐 놓고 그것을 암송한 다음, 종이 위에 왼손으로 옮겨 적으면 된다.

언제, 어디서건 생각날 때마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손쉬운 두뇌 운동법이다.

저자는 오른손이 가진 힘에 왼손의 힘을 더하면 그 효과는 둘을 합친 그 이상으로 커진다고 강조한다.

자신을 비록한 여러 사람들에게 왼손 필사를 지도하면서 생생하게 체험한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5부로 구성된 이 책은 제1부_ 손 필사, 기적을 만든다, 제2부_ 왼손 필사, 공감과 학습의 뇌를 깨운다, 제3부_ 왼손 필사, 쉽게 따라 하는 실전 훈련, 제4부_ 한 달이면 꿈틀꿈틀 변화가 일어난다, 제5부_ 젊고 건강한 두뇌로 바꾼다로 구성되어 있다.

왼손 필사를 시작한 지 1개월 만에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대학 강사 등이 직접 체험한 기억력 향상, 발표력 향상, 자신감 상승, 정서 안정 등의 효과는 우리가 왼손 필사에 주목해야 할 확실한 이유를 대변해준다.

왼손으로 필사를 하면 빠른 시간 안에 학습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한줄기억 왼손 필사는 글쓰기와 말하기, 읽기 같은 리터러시는 물론이고 기억력과 집중력, 작업 기억 같은 학습에 필요한 핵심 능력을 오른손으로만 쓸 때보다 더 빠르고 더 강력하게 키워주는 것을 도와주는 책이다.

저자 조영권은 YTN에서 20년간 기자로 일했다.

누나 조미애 시인으로부터 시 창작 지도를 받으면서 시를 필사하기 시작하다가, 더 멋진 시를 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바람으로 왼손 필사를 시작했다.

지금은 왼손필사재능&학습연구소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왼손 필사를 전파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