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현장보급 우수 시상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27일 본청 종합연찬관에서 올해를 빛낸 농업 연구개발 성과와 기술보급 성과를 공유하는 ‘2018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를 개최했다.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는 농업의 가치를 창출하고 미래성장 동력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농업의 혁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 자리에는 농업인, 산업체 관계자, 학계 전문가와 농촌진흥청, 도농업기술원, 특‧광역시 및 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종합보고회에서는 농촌진흥청이 2018년 중점적으로 추진한 8가지 과제에 대한 성과를 보고하고,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과 농업기술 현장보급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공직자 시상 및 우수성과물 전시가 펼쳐졌다.

올해 농촌진흥청은 △첨단 농업기술 혁신 △안정적 식량생산 △종자산업 육성 △농업 고부가가치 창출 △경쟁력 있는 농업인 육성 △안전한 농산물 생산 △국민 생활 농업 △글로벌 농업기술협력 등 8가지 주요과제를 중심으로 관련연구와 기술보급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농촌진흥청은 올해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11건이 선정됐고, 과학기술진흥유공 14건,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9건 등 과학기술분야 대외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