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제11대 원장으로 조지훈 전 전주시의회 의장이 선임됐다.

1일 경진원에 따르면 조지훈 신임 원장은 지난해 26일 경진원 이사회를 통해 원장으로 선임됐으며, 별도의 취임식을 갖지 않고 임직원들과 상견례만 가진 뒤 31일부터 업무에 돌입했다.

원장 임기는 2년이다.

조지훈 신임 원장은 1998년부터 2013년까지 16년 동안 전주시의회 의원으로 했으며 2008년부터 2012년까지는 전주시의회 부의장·의장을 역임했다.

특히, 2012년에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전국 최초로 대형마트를 상대로 영업시간 제한 및 의무휴업을 요구하는 결의안과 관련 조례를 제안·발의해 현재에는 전국에 확대 시행되는 등 그동안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살기는 데에 앞장서 왔다.

뿐만 아니라 2015년 8월부터 2018년 2월까지 경진원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을 역임, 공유경제지원사업 유치, 마을기업 우수지원 기관에 선정되는 등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조 원장은 “도정 운영 방침에 발맞춰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사회적경제의 정책과제를 통해 도민의 삶터를 일구고 정책 터미널 역할을 하는 전문컨설턴트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지훈 신임 원장은 전주 출신으로 동암고와 전북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행정학과 박사학위를 수료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