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원서 접수

전라북도 기능경기위원회는 ‘2019년도 전라북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참가원서를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참가 자격은 대회 개최일 현재 만 14세 이상으로, 국제기능올림픽 또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한 사실이 없으며 현재 전라북도 소재 단체 소속이거나 접수마감일 기준 6개월 이상 도내에 거주해야 한다.

개인 접수자의 경우 주민등록초본 1통을, 소속 단체가 있는 경우는 추천서와 재직(학)사실을 입증하는 서류를 추가 제출해야 하며 참가원서 접수는 마이스터넷(http://meister.hrdkorea.or.kr)으로 하면 된다.

지방대회 참가자격, 접수, 제출서류 등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210-9204)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2019년도 전라북도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오는 4월 3일부터 8일까지 전주공업고등학교 등 7개 경기장에서 실시된다.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지급과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며 오는 10월 부산광역시에서 실시되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전라북도 대표로 참가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올해 부산광역시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이어 2020년에는 우리 전라북도에서 전국기능경기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