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재경무주군민회 신년 인사회가 지난 17일 서울 용산 국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고향 무주발전을 기원하는 출향인들이 화합을 도모하고 애향심을 북돋운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군수, 유송열 의장을 비롯한 군 의원들과 기관 · 사회단체장, 그리고 재경군민회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는 “무주다운 무주를 만들어 군민을 행복하게 하겠다는 간절한 바람과 노력, 고향 무주를 향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우리 군은 지난해에도 한 걸음 더 내딛을 수 있었다”라며 “올해는 행복이 일상이 되는 무주를 만들어 변치 않는 여러분의 자랑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사계절 레저관광천국 무주를 건설해 무주에 관광객들이 넘쳐나게 만들고 세대와 전통을 잇는 향토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 지역 구성원 모두가 밝고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지역산업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견실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것, ▲ 촘촘한 복지시스템을 구축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며 ▲ 고른 발전을 주도해 6개 읍면 발길 닿는 곳 어디라도 아름다운 무주강산으로 가꿀 것, ▲현장중심의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행정, 군민들의 안전한 삶을 만들어 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재경무주군민회 신덕재 회장은 “우리 출향민들이 고단한 타향살이를 견디며 꿋꿋하게 살 수 있는 건 고향이 살아있기 때문”이라며 “재경무주군민회는 우리의 고향 무주발전을 돕는데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