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은 지난 17일 ‘2018 목요 차차차 도깨비시장’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중앙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이 주관하고, 전주기전대 산학협력단에서 시행했다.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목요 차차차 도깨비 시장’ 사업은 지역주민이 판매자로 참여하는 ‘벼룩시장’과 시장 상인들이 체험교사가 돼 지역 어린이 시장체험을 지원하는 ‘어린이 차차차 체험 출발‘을 총 15회 진행했다.

특히 전주기전대는 ‘어린이 차차차 체험 출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전통시장을 즐겁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반찬가게 체험’, ‘수공예품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장보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시장을 돌며 전통시장의 문화를 체험하고,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직접 물건을 구입해 볼 수 있는 경제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게다가 ‘목요 차차차 도깨비 벼룩 시장’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장 방문객의 유입을 도모하고, 지역 주민에게 직접 물건을 판매하는 기회를 제공해 시장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아울러 전통시장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경매 행사 및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주기전대 산학협력단 조덕현 단장은 “지역 전통시장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상권을 살리고, 전통시장과 교육의 연계점을 찾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