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지난 18일과 19일 2일간 국내 브랜딩 전문가와 고창의 농식품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농수축산물 통합 브랜드 개발’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그간 고창군은 ‘황토배기’, ‘선연’등 브랜드와 ‘모로모로(고창군 공식 캐릭터)’등 다양한 상징물을 제작·활용해 왔다.

하지만 차별성과 경쟁력이 떨어지고 브랜드파워가 약해 고창을 대표하는 브랜드로는 한계가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에 고창군은 민선 7기 고창을 대표하는 상징요소와 농특산물, 문화관광에도 적용되는 공동브랜드를 융합한 통합브랜드를 개발하기로 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도 “유네스코 지정 생물권보전지역이라는 천혜의 생태자원과 미래 지향적인 고창군의 이미지를 결합하고, 지역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담은 통합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는데 모두의 의견이 모아졌다.

고창군은 앞으로 통합브랜드와 스토리텔링 개발을 위해 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계, 연구기관, 생산자대표등이 참여한 가칭 ‘브랜드위원회’를 구성하고 올해 안에 최종안을 도출할 방침이다.

유기상 군수는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브랜드개발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며 “고창군의 역사와 문화, 생물권보전지역이라는 특수성을 포함한 한반도 첫수도 고창군의 미래 지향성을 담는 통합브랜드 개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