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대설-한파-화재대비
재난안전상황실 근무강화

전북 도민들이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북도가 설 연휴기간 재난안전상황실 근무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송하진 도지사는 이날 실국장 간부회의에서 “도민은 물론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재난 사고 없이 연휴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재난상황 근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도는 설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대설과 한파, 화재 등 각종 사건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재난안전상황실 근무를 강화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설 연휴기간인 내달 2일부터 6일 까지 전북도 도민안전실장 등 안전관련 간부급 4명이 중심이 되어 총괄 지휘한다.

6개 반 55명으로 구성된 ‘재난상황반’이 가동된다.

‘재난상황반’은 평상시에는 24시간 비상근무 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하고, 만일 재난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재난대처를 할 수 있도록 전북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조치 역할을 수행한다.

도 재난상황실은 119종합상황실, 시·군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와 상호 지원을 통해 주요 상황 정보를 실시간 공유해 긴급상황 시 신속하게 현장대응 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협업태세를 구축한다.

만일의 경우 긴급재난 발생 시에는 도민에게 긴급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직원 긴급 비상연락망을 통해 즉각적으로 단계별 비상근무조 투입과 운영으로 선제적 재난 대응을 추진할 방침이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