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설 연휴기간인 오는2월 2일부터 6일까지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대비 민생안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24시간 종합상황실을 가동해 각종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고 재난이나 사건이 발생할 경우 즉시 대응하기로 했다.

전통시장 이용캠페인, 온누리 상품권 구매와 이용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책도 전개한다.

아울러 수도권 직거래 장터를 운영, 농수특산품 직거래 활성화에도 힘쓴다.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어려운 이웃돕기와 사회복지시설 위문,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서민생활 물가안전을 위해 농수축산물, 개인서비스, 생필품 등 32개 중점관리 대상품목을 선정하여 설 명절 성수품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민관 합동 물가 특별지도․점검반을 편성하고 현장모니터링과 지도 점검을 펼친다.

명절기간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특별교통대책반도 운영한다.

터미널 등 주요 정체 구간에 교통정리 요원을 배치하고, 공영주차장을 개방해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연휴기간 중 고속버스 50회(서울⇔남원), 임시열차 상・하행 3회/일 증회 운행하여 교통 수송력을 높인다.

응급 의료기관(남원의료원), 보건지소․보건진료소 등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지정해 환자들의 응급진료에 나선다.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보건소(625-4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휴기간 중일 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동안 광한루원, 테마파크 등을 무료개방해 고향을 찾은 귀성객에게 관광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한다.

이 환주 시장은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주기 바란다”며 “특히, 어려운 이웃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온정을 함께 나누자”고 당부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