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유택수)은 12일(화) 악취민원 담당 공무원 및 유관기관들의 의견을 수렴, 악취없는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환경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찾아가는 환경민원차량' 2018년 운영에 따른 결과와 민원해결을 위한 컨설팅의 활용방안 발표와 올해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 환경민원발생 우려지역과 축산악취심각지역에 대해 해당 시·군, 환경단체 등의 유관기관을 통해 애로와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이를 통해 '찾아가는 환경민원차량'을 이용,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측정분석을 통해 악취저감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번 실무자 회의에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악취 민원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고자 악취 민원 발생시 정확한 악취시료 채취방법과 분석과정에 대한 업무연찬도 가졌다.

또 감각공해인 악취에 대한 악취강도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련 공무원의 인지 능력 표준화에 노력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유택수 원장은 “혁신도시 냄새 등 환경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도민 입장에서 고민하는 정보 공유의 장이 되고자 했다”면서 “환경문제는 각 기관의 입장을 떠나 서로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한 만큼, 협업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