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선생님-학생들
응원 힘돼"··· 중학교 진학키로

칠순의 할머니가 6년간의 초등학교 생활을 마치고 감격의 졸업장을 받는다.

바로 그 주인공은 무풍초등학교 지희순(71) 할머니다.

사실 지희순 할머니도 배움에 대한 열정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어렸을 때는 너무 가난했고 결혼하고 나서는 남편의 오랜 투병으로 생계를 꾸리느라 공부는 꿈도 꿀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녀 둘을 훌륭하게 키우고 나니 예전에 배우지 못한 공부의 간절함이 지희순 할머니를 학교로 이끈 것이다.

2013년 3월에 학교에 입학하여 지난 6년간, 할머니의 학교생활은 어땠을까? “사실, 도중에 포기하고 싶었던 적도 있었지. 읽는 건 어찌 잘 되는데 쓰기가 그렇게 안 되더라고. 이 나이에 그냥 관두고 농사일이나 계속 할까 했지만 그 때마다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던 건 선생님과 학생들의 응원 덕분이었지.”

6년간의 학교 생활동안 할머니는 한글 공부에 매진하여 이제는 어느 정도 읽고 쓰기가 가능한 상황이다.

또한 교과 수업뿐 아니라 수학여행이나 운동회 등 학교에서 실시하는 여러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교의 일원으로 당당히 존재감을 뽐내시기도 하셨다.

이제 할머니는 더 큰 세상으로 나갈 준비를 하신다.

배움의 열정과 주위의 권유로 중학교에 진학하기로 결심한 것이다.

염규정 무풍초 교장 선생님은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쉽지 않은 초등학교 전 과정을 마치고 자랑스러운 졸업장을 품에 안으신 지희순 할머니의 졸업을 축하드리며 배움의 기쁨을 몸소 실천해 주신 교육의 열정은 후배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