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의 지역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민관협의회가 13일 발족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을 지역주민과 합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 민관협의회'를 발족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해 10월 새만금을 세계 최고의 재생에너지 클러스터로 조성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한 뒤 진행한 주민설명회에서 지역의 의견을 수렴할 창구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지역시민, 사회단체와 지역의원 등이 협의해 구성하게 됐다.

민관협의회는 시·군 대표와 시민, 환경·어민단체, 전문가, 정부·공기업 관계자 등 18명의 위원으로 구성했으며 안충환 새만금개발청 차장과 오창환 전북대 교수가 공동위원장을 맡게 됐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새만금 재생에너지사업 민관협의회 운영 규정’을 비롯해 재생에너지사업 추진 기본계획, 지역상생의 기본방향과 향후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안 차장은 “민관협의회와 다각적인 지역상생 방안을 마련하고 관련 기업과 연구기관을 유치하겠다"며 "새만금을 재생에너지산업의 메카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 재생에너지사업 민관협의회는 ‘공공기관 갈등 예방과 해결에 따른 규정’에 근거해 공공정책 추진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갈등을 조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