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통합콜센터 시스템' 구축
ARS 체계 개편 편의성 향상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JB 통합콜센터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JB 통합콜센터 시스템’은 지난해 7월부터 약 8개월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구축됐다.

이는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의 트렌드에 발맞춰 콜 인프라의 고도화 및 실시간 음성인식시스템(STT) 등 신규 솔루션 도입과 상담사용 지식 관리시스템(KMS) 구축 등 상담시간 단축과 보다 체계적인 통합 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텔레뱅킹 서비스 중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업무 코드를 기존 3자리에서 1자리로 바꾸는 등 사용자 편의성에 맞춰 ARS 체계를 개편했다.

특히, 고령자와 우수 고객을 위해 여러 단계의 ARS 버튼 입력 없이 손쉽게 상담사를 연결할 수 있도록 했으며, 느린말 서비스도 추가했다.

또한, 전화를 걸지 않고도 상담이 가능한 채팅상담 업무를 새롭게 추가, 전북은행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뱅킹을 통해 채팅으로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북은행은 향후 채팅상담 채널을 늘려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오픈기간에 맞춰 텔레뱅킹을 이용한 이체 수수료를 면제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전북은행 김종원 수석부행장은 “콜서비스의 KS인증(한국표준협회)과 더불어 통합콜센터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서비스가 한층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