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촉행사등 브랜드 홍보 강화

전북농협은 전북도 원예농산물 광역브랜드 ‘예담채’ 출범 10년이 되는 올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19일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에 따르면 사업방향으로 연합사업 4천억원 달성·‘예담채’ 브랜드 활성화 및 경쟁력강화·연합사업 인프라 구축, 생산자 조직육성 등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북농협은 대형유통업체와 함께 매월 통합 판촉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통합판촉행사를 위해 조합공동사업법인별 농산물 판매 효과가 가장 큰 유통업체를 선정해 추진하고 월 1회 마케팅 보드회의를 통해 피드백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예담채’ 브랜드 지속성장을 위해 브랜드 사용 확대를 위한 시스템 마련과 ‘예담채’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를 재정비 운영하고, 수도권에 삼예삼미(원예브랜드 ‘예담채’, 쌀 브랜드 ‘예미향’, 축산브랜드 ‘참예우’) 전략점포 운영으로 전북 농산물 브랜드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연합사업 기초 조직인 생산자조직육성을 위해서도 GAP중심의 생산자 조직 육성, 공동생산 시범사업을 1개 조공법인 당 1개 시범 조직을 선정 추진하는 등 생산자 조직 단계별 우수사례 발굴과 전파를 통한 광역사업 인프라 구축에도 역점을 둘 방침이다.

‘예담채’는 지난 2009년 32억원 매출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1천23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그 동안의 ‘예담채’ 대내외 수상경력으로는 지난 2011년 예담채 100억 달성탑 수상, 2014년~2016년(3년 연속) 대한민국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장관상 수상, 2017년~2018년(2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등 다양한 브랜드 대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