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 경제부문 대상
전년 22만명 방문 330억 효과

진안군 대표축제인 진안홍삼축제가 22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에서 경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의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콘텐츠, 관광, 경제, 예술 전통 각 분야별 우수 축제를 선정하는 상으로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이번 대상은 지난해 개최된 축제 중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뤘거나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를 평가했다.

진안홍삼축제는 전국 유일의 홍삼특구에 걸맞게 문화관광형 전국 축제로 규모화 해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마이산북부에서 펼쳐져 약 22만명이 방문, 330억 원의 경제효과를 거두면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는 물론 안전책임자 운영과 매뉴얼 비치를 통해 안전사고 없는 축제로 평가받아 3년 연속 전라북도 우수축제로도 선정됐다.

유경종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진안홍삼축제는 매년 발전하고 있고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는 10월 9일부터 13일 까지 5일간 축제가 진행되는 만큼 홍삼 주제에 걸맞는 프로그램과 관광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안고원의 지역 브랜드를 향상 시키고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9 진안홍삼축제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마이산북부 일원에서 5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