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지역 인재 양성의 요람 남원의 대표적인 장학재단인 (재)수곡장학회(이사장 양해석)가 지난2월 23일 춘향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각급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학생,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장학금 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날 선발된 장학생들은 남원지역 학생 중 인성과 학업성적은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29명의 학생들로 고교생 12명에게 100만원씩, 대학생 17명에게 200만원씩 총 4천5백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올해로 열아홉번째 펼쳐진 수곡장학회의 장학사업은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양성의 큰 뜻을 두고 故 양병식 선생께서 지난2001년 설립, 현재까지 867명의 남원지역 장학생에게 9억2천2백여만원의 장학금이 수여 됐으며 이들에게 향학열을 북돋우고 향후 지역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남원의 교육발전을 위해 남원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지역의 교육발전에 헌신하신 선생님을 선정 매년 ‘남원교육대상’을 시상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23분의 선생님에게 ‘남원교육대상’을 시상하고 해외연수비 2천8백만원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도 77회에 걸쳐 2천2백여만원을 지원했다.

양해석 이사장은 “확고한 뜻을 가진 자는 반드시 성공한다는 ‘유지자사경성야’ 라는 중국 고사를 이야기하며 현실에서 어려움이 있더라도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정진과 인격도야에 매진해 우리 고장과 국가의 동량지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