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지역화폐인 진안고원행복상품권 발행에 앞서 지난 8일 부군수실에서 최성용 군수 권한대행과 김성훈 NH농협진안군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안고원행복상품권 판매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상품권 구매자들은 농협진안군지부를 비롯해 진안․부귀․백운농협, 인삼조합, 무진장축협과 해당조합의 읍면지점 등 관내 15개 판매대행점에서 진안고원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환전 또한 가능하다.

군은 올해 농협은행에서 시범 운영 한 후 내년부터 다양한 금융기관으로 판매대행점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올해 10억원 규모로 5천원권과 1만원권 2종류의 지류상품권을 4월말 발행 예정이다.

군은 지역화폐 운영 첫 해인만큼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구매액의 10%를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관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가맹점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3월 현재 100여개 상점들이 가맹점 신청을 마쳤다.

김성훈 NH농협진안군지부장은 “상품권 판매 및 환전업무 등 지역상품권 판매대행 업무를 농협은행에서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성용 군수 권한대행은 “진안고원행복상품권 발행을 통해 지역 내 소비 증가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소득증대로 지역경기가 살아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