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 입영식-수료식 참여
장병-가족에 임실N치즈
20% 할인-위생업소 선정
가격할인-무료리필 등 제공

임실군이 35사단 장병과 군인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35사단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일과 후 외출이 가능해진 장병들을 위해 관내 음식점 등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임실N치즈 특별할인행사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군은 20일 향토사단인 제35사단 신병 입영식과 수료식에 참여하는 장병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인 임실N치즈 전 제품에 대한 20% 특별할인 및 시식행사를 가졌다.

(사)임실엔치즈클러스터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할인행사는 장병과 가족들에게 저렴하게 치즈 등 관련 유제품을 제공하고, 홍보하는 데 큰 효과를 거두었다.

군은 앞으로도 장병 수료식과 퇴소식이 있을 때마다 임실N치즈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군은 또한 2월부터 병사들의 평일 일과 후 및 휴일에 외출이 가능해짐에 따라 병사들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병사 우대 위생업소를 선정했다.

이번 병사우대 위생 업소는 관내 일반음식점을 운영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자가 자율적으로 신청한 업소에 한해 선정했다.

친절한 서비스와 위생관리로 타 업소의 모범이 되고 밤 9시까지 영업이 가능한 업소가  대상이다.

선정된 업소는 관내 일반음식점 34개소이며, 추후 참여도에 따라 숙박업, 휴게음식점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들 병사우대 위생업소는 병사들에 대해 가격을 할인해 주거나, 반찬, 공기 밥 등을 무료로 리필해주는 등 업소 별로 자유롭게 병사들을 우대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 중이다.

또한 임실군에서도 지정된 업소별로 표지판을 제작부착하고, 각종 인센티브 제공과 군부대에 우대업소 목록과 홍보물을 배부하고, 군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선정 업소들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35사단 장병과 가족들이 임실을 방문할 때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혜택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지역민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며 “임실군과 35사단의 상생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에는 신병수료식 개최지 수호를 위해 임실군 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 35사단 입영식과 수료식 때 군인과 가족, 방문객 등을 위한 서비스 개선과 친절도 향상 및 상생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한 바 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