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이명연)는 지난 22일 제361회 임시회 제2차 회의를 갖고 특위의 활동계획(안)을 채택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지난 11일 구성된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별위원회는 정부와 여당이 수도권에 잔류한 공공기관의 혁신도시 이전을 검토하는 움직임이 있어 이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내년 2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특위 위원은 김이재(전주4)·박희자(비례대표)·이명연(전주11)·이병철(전주5)·조동용(군산3)·황영석(김제1)·홍성임(비례대표) 의원 등 모두 7명이다.

특위는 이날 회의를 통해 수도권에 잔류한 공공기관의 추가 유치 및 전라북도와 기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들의 상생협력을 지원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활동에 나가기로 했다.

이명연 특위위원장(전주11)은 "전북 도민들이 과거 LH유치 실패에 대한 아픔을 갖고 있는 만큼 다시 이같은 아픔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북도의회에서 특위를 구성하게 됐다”며 "앞으로 중앙정치권과 연대해 도정 연관성과 지역 내 파급 효과가 큰 공공기관의 전라북도로의 유치를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어 “혁신도시에 입주해 있는 기존 공공기관과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공공기관, 한편, 특위는 기존 도내 공공기관 이전현황, 공공기관 추가이전 관련 정치권과 부처 동향, 이전대상 공공기관 현황 및 분석자료, 전라북도 대응현황 및 향후계획 등에 대해 4월중에 업무보고 받을 예정이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