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 및 학교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내달 2~8일까지 2019학년도 학교참여 지원 학부모회를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회는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교육, 동아리 운영, 학교참여 및 지원 등을 주요 추진내용으로 한 연간 학교 참여 활동계획서를 작성해 학교와 상호 협의 후 소속 교육지원청에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학부모회의 학교참여 수준, 학교참여 활동 계획, 예산 집행계획, 학교 및 지역사회의 지원계획 등을 심사한 후 250개 학부모회를 선정해 각 200만 원씩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부모회는 내달 17일 전북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북교육청을 비롯해 13개 교육지원청에선 3월 25일부터 4월 2일까지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대표를 대상으로 학부모교육 운영계획 및 학부모회 운영안내, 학교참여 지원사업 등을 소개하는 설명회도 추진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 자치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민주적 학교문화를 조성하게 될 것”이라며 “학부모의 학교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자녀교육 역량 강화로 학교 교육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