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 보석마을조성 등 9억원
이용호 남원 CCTV72개 27억원

국회 조배숙 의원(민주평화당 익산을)이 27일, 올해 상반기 9억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익산 왕궁보석가공단지 보석마을 조성사업 6억, 익산시 금마면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3억 등 총 9억원이다.

익산 왕궁보석가공단지 보석마을 조성사업은 지난 2012년 조성된 익산왕궁보석가공단지에 귀금속보석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연계한 효율적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내부도로개설 및 상하수도, 가로등 설치와 같은 기반시설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금마면 노후하수관로 정비 사업은 금마고도지구 일부지역의 하수관로 등이 노후돼 사고 위험이 있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비사업의 일환이다.

O…이용호 의원(무소속 남원임실순창)이 지역 현안 및 재난안전 예방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7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확보된 사업은 남원시의 경우 관내 72개 안전 취약지 방범용 CCTV 설치 4억, 주천면 내송마을 뒷천 정비사업 3억원 등이다.

임실군은 북부권 생활체육공원 조성에 8억, 관촌면 체육문화센터 건립에 4억, 지사면 목평 소교량 재가설 사업 2억원 등이며 순창군은 향토건강식품 반가공 센터 건립사업에 5억, 청계2지구 등 4개소 급경사지 보강사업에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

O…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인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도 행정안전부의 특별교부세 4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주요 사업은 완주군의 경우 고산면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5억원, 삼례읍 재해위험시설(대명육교외2) 4억원 등 총 9억원이며 진안군은 부귀면 명당소하천 위험교량 정비 5억, 상전면 원주평세천 정비 2억 등 7억원이다.

또 무주군의 경우 안성면 전통시장 진입도로(안성시장∼보건지소) 3억과 횡단보도 안전시설(투광기) 설치 4억 등 총 7억원이, 장수군은 귀농귀촌지원센터 건립 5억, 장계면 맞춤형 돌봄육아방 건립 5억, 장수군 산악레포츠 기반시설 신축 10억 등 총 20억원이다.

/서울=김일현기자 khein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