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은 외래동 대강당에서 제2차 환자경험평가 대비 전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17년 제1차 평가에 이어 올해 실시될 제2차 환자경험평가를 대비한 이번 교육은 적정의료관리실 주관으로 진행됐다.

환자경험평가는 환자 의견과 가치가 존중되고 있는지, 의료기관에서 그에 상응하는 진료를 제공 하는지 등을 환자가 직접 평가하는 의료서비스 제도이다.

김대원 원광대병원 적정의료관리실장은 “환자 만족과 감동을 넘어 환자 중심 병원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라며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병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성용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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