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시민단체, 24일까지 진행
"문정부 즉각적 조치 안취해"

전북지역 47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민주주의와 전교조지키기 전북도민행동'은 1일 전주지방법원 앞에서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촉구 및 양승태 사법적폐 청산’을 위한 1인 시위를 전개했다.

첫날 1인 시위에는 김재균 전교조 부지부장과 윤성호 연대사업국장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25일 서울 교사대회 전날인 24일까지 1인 시위가 릴레이식으로 진행된다.

전교조지키기 전북도민행동은 “문재인 정부는 법외노조 취소를 3번씩이나 약속했으나 전교조는 여전히 법외노조 상태에 놓였다”면서 “국가권력이 총동원돼 국민의 노동기본권이 짓밟힌 피해가 계속되고 있는데도 문 정부는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노조의 지위 자체를 통째로 부정하는 국가가 어찌 나라이며 사람중심 노동중심 사회라 말 할 수 있겠는가”라며 반문한 뒤 “촛불혁명의 성공여부는 그간 이명박근혜 정권의 무자비한 국정농단으로 국민이 입은 국가피해를 가장 먼저 원상회복 시키는 것에서부터 출발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사법부는 민주주의 완성을 위해 사법적폐의 말끔한 청산과 사법농단의 피해 완전한 복구인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시켜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민주주의와 전교조지키기전북도민 행동과 양심적 국민들은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와 해직교사 복직을 위해 강력한 투쟁으로 관철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