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가 처음으로 실시한 민생 현장을 찾아가는 읍면 순회간담회가 최종 마무리됐다.

군 의회는 지난 달 25일부터 2일까지 6일 동안 신대용 군 의장을 비롯,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2개 읍·면 순회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6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읍면 순회간담회는 ‘현장 속에 답이 있다’ 는데  전 의원들이 의견을  같이 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지역발전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장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덕치 오리부화장 반대 대책, 신덕 오염토양정화업 사태 진행 과정, 옥정호 수면 개발, 35사단 신병 수료식 관련 대책, 장례 문화 변화에 따른 화장장 설치,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 아이들 돌봄 공간 마련에 대한 질의 등 군정 발전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과 토론이 이뤄졌다.

신대용 의장 및 의원은 현장 답변 및 서면 답변, 현장 방문을 통하여 지역 주민과의 소통과 애로사항 해결에 노력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 주민은 “열린 의정의 시작이며 지역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감회가 새로웠다”며 “의회와 의원의 역할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도 임실군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일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신대용 의장은 “그 동안 소통 부재로 인하여 생기는 의회에 대한 오해 불식과 더불어 의정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소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농번기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고 자리를 빛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이 헛되지 않도록 심사숙고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우리 군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