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문화회관, 4월 3~30일까지 그림책 원화전 개최
전북교육문화회관, 4월 3~30일까지 그림책 원화전 개최
  • 정병창
  • 승인 2019.04.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문화회관(관장 박해정)이 ‘아이들, 상상 속에서 놀다’를 주제로 그림책 작가 ‘장선환’의 원그림 작품 및 전시물을 만나는 2019년 그림책 원화전을 개최한다.

이번 원화전은 오는 4월 3~30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북교육문화회관 제1전시실에서 열린다.

공룡, 갯벌, 동물, 로봇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내용의 그림책, 역사 그림책, 교과서 수록 그림 등의 원화와 스케치작업, 집필도구, 포토존 등 상상을 그리는 장선환 작가의 다양한 그림책과 컨텐츠들이 전시된다.

장선환 작가는 화가이자 그림책 작가로 활동했고, 쓰고 그린 책으로는 ‘네 등에 집 지어도 되니?’, ‘우리가 도와줄게’, ‘아프리카 초콜릿’, ‘안녕, 파크봇’, ‘갯벌 전쟁’, ‘아빠새’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임진록’, ‘땅속 나라 도둑 괴물’, ‘햇볕 동네’등 다수의 책이 있다.

이 외에도 네이버 캐스트 ‘인물 한국사’에 그림을 연재했고, 현재 한겨레신문 ‘앞선 여자‘에 그림을 연재 중이다.

개별관람은 전시기간 중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그림책 전시 코너도 참여 할 수 있다.

오전 10시와 11시, 오후 2시와 4시에 관람하면 그림책 해설 및 전시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장선환 작가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그림책 속 그림 이야기’를 주제로 그림책 작업 과정들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강연이 오는 6일 오후 2시 운영되고, 그림책 구성과 표현 방법을 경험할 수 있는 강연이 25일 오후 7시 운영된다.

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구연동화 및 책놀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그림책 원화전에 대한 자세한 일정 안내와 신청방법은 회관 누리집(lib.jbe.go.kr/jec)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