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8일 입장권 소지자에게는 10% 할인과 사업장은 홍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박물관 Buy가맹점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가맹점은 관람객이 입장권을 가지고 가맹점에서 소비할 경우 소비자에게 현금은 10%, 카드는 7%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신청가능 업체는 요식업과 숙박업 등 군산소재 사업자로 관광객이 주로 찾는 업체인 경우 가맹점 신청이 가능하다.

가맹점 등록업체는 박물관 로비와 홈페이지, 박물관에서 제작하는 Buy가맹점 리플릿에 업체 상품이나 메뉴에 대한 홍보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박물관에서 관광객이 5천원 이상 입장권을 구매한 경우, 이에 상응하는 군산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하고, 환급 상품권을 Buy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추가 1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사업체는 군산시 홈페이지 공고란이나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사업자 등록증을 함께 첨부해 근대역사박물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군산에서 생산되는 특산품 홍보갤러리 전시희망 업체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업체는 오는 5월부터 1년 동안 해당업체 상품을 박물관 입구 지역특산품 홍보 갤러리에 비치할 계획이다.

신청 가능한 업체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먹거리나 전통공예품 등 군산의 전통과 특징을 보여줄 수 있고, 전시가 가능한 상품공급 업체면 가능하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