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남자네식품 통닭구이 대중화
단품 메뉴 인력-시간 효율적
국내산 재료 사용 초벌만 4번
일반 치킨 달리 유해성분 없어
구이기계 일산화탄소 최소화
메탈화이버 표면연소방식 특허
군산 경기침체로 원도심 오픈
저렴한 먹거리 제공하고파
소수정예 가맹점 본사 노하우
시행착오 없이 안전 창업 가능

경기불황으로 인해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이때, 치킨사업은 초보 창업자들에게 꾸준히 각광받는 아이템이다.

치킨 창업은 보통 프랜차이즈를 통해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를 통해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이 마련됐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최근 군산시 명산동에 자리 잡은 가마솥 직화구이 통닭 ‘가마꿉’이 세간의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국민 간식이라 불리는 치킨 한 마리 가격이 2만원에 육박하는 현실에서 통닭 한 마리에 8000원의 대중화를 선언한 40대 청년 가마꿉 창업자를 만나봤다.
/편집자주 



창업의 주인공은 이인호(43) (주)그남자네식품 홍보이사 겸 전국에서 최초로 ‘가마꿉’을 론칭한 군산점 대표이다.

가마꿉은 지난 2017년 전주 한옥마을에서 수입과자 오레오 츄러스를 시작으로 외식업에 관심을 가져 가마솥 통닭구이를 개발한 김유정(53) 대표와 천년 닭강정으로 유명한 정완택(50) 부사장이 손잡고 각고의 노력 끝에 대중화에 성공한 프랜차이즈이다.

기존에 운영하는 치킨집은 준비해야 하는 메뉴가 너무 많아 재료비 및 준비시간이 무척 길어 비효율적이었다.

하지만 가마꿉 직화구이 통닭은 주 메뉴가 한가지로 좁혀져 인력 및 준비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웰빙 트렌드에 맞게 닭을 당일에 공급해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고, 기름에 튀기지 않는 방식으로 닭에 있는 기름기를 쫙 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먹거리다.

 

Q)기존 치킨과 가마꿉 직화구이 통닭의 차이점은?

A)일반적인 치킨은 조리과정에서 지방의 변형으로 트랜스지방 동물성 기름과 유해 성분인 밴조피렌 등이 발생하는데, 가마꿉 통닭은 이런 유해성분을 완전히 차단해 건강한 먹거리에 앞장서 소비자의 건강에 이바지 하고 있다.

무엇보다 계속 먹어도 쉽게 질리지 않는 치킨 맛의 우월성을 지니고 있으며, 국내산 마늘 및 각종 야채로 숙성해 닭의 잡내가 없고, 깊은 속맛을 지니고 있다.

특히 가마꿉 직화구이 특성상 통째로 4번(24분) 초벌하고 재벌하는 방식으로 육즙이 살아있고, 껍질은 바삭하게 구워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뛰어난데 가격적인 부담도 적어 가성비가 높은 메뉴라고 생각한다.

 

Q)가마솥 통닭구이 기계(Smart Chef)의 장점은 무엇인가?

A)컴퓨터 마이컴을 적용한 공기비례 제어 방식으로 연소를 극대화해 배기가스에서 발생되는 유해물질(일산화탄소)을 최소화한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또한 자가진단 및 연료절감 효과에 탁월하며, 메탈화이버를 적용한 표면연소 방식을 구현해 특허(제10-1369878호)를 받았다.

 

Q)브랜드를 론칭, 원도심에 직영점을 오픈한 이유는?

A)김유정 대표와 정완택 부사장과 오랜 회의 끝에 군산에 오픈한 결정적인 계기는 군산이 GM사태와 현대중 군산조선소 휴업으로 지역 경제가 바닥으로 치닫고 있어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건강한 먹거리 제공에 앞장서자는 취지로 원도심에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가마꿉은 현재 전주 본사에 사무실이 있고, 전주에 매장 6곳을 비롯해 대전, 천안, 일산 등 전국에 30여개 매장이 영업 중이다.



Q)점주의 입장에서 가마꿉 통닭의 성공요소는?

A)실제 매장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크게 체감하는 성공요소는 바로 메뉴의 다양성이다.

신 메뉴가 꾸준히 연구, 개발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본사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영업 전략이 탁월하고, 착한 창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 만큼 본사에서 성공 노하우를 매장에 그대로 전수해줘 시행착오 없이 성공적이고 안전한 창업을 할 수 있다.

또 소수정예의 가맹점 운영과 본사와 가맹점주 간의 원활한 소통이 탄탄해 업종변경 창업 도전자들은 분명 큰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Q)가마꿉 통닭 창업에 대해 한마디 조언?

A)창업 투자대비 순수 마진율이 높아 대부분 만족하고 있다.

소자본 창업 및 업종변경 창업이 활성화를 이루고 있는 이때,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주력 메뉴로 지속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을 고려하고 있다면 (주)그남자네식품 프랜차이즈 창업 상담 및 창업 안내를 문의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주문 및 문의=가마꿉(☎063-910-7942)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