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 CEO스쿨 교육생 모집
입문-심화-포럼 맞춤교육 진행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019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CEO를 육성코자 마련, △입문과정 △심화과정 △명문장수기업 포럼으로 구성됐다.

우선, 입문과정은 가업승계 지원제도·절차 등 기초지식이 필요한 예비 명문장수기업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지속가능 발전전략 수립 △상속·증여세제 △승계유형의 이해 등으로, 교육비는 무료다.

 심화과정은 △경제·산업환경 트렌드 △소그룹 전문가 컨설팅(세무사, 변호사) △우수사례 공유 등으로 구성, 교육 참가비는 64만원이다.

모집 대상은 입문과정 이수자를 포함해 가업승계 관련 세부내용·컨설팅이 필요한 예비 명문장수기업 승계 예정자다.

이어, 승계 예정자 및 예비 명문장수기업 CEO를 대상으로 연 8회 개최되는 명문장수기업 포럼은 △경영환경 핵심이슈 △동·이업종 종사자간 정보공유 △가업승계 최신 이슈 등을 주제로 다루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은 오는 10일 중기중 홈페이지(www.kbiz.or.kr) 및 가업승계지원센터 홈페이지(www.successbiz.or.kr)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기중 교육지원부(02-2124-3302)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하 교육지원부장은 “이번 차세대CEO스쿨은 ‘입문→심화→포럼’에 이르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다”며 “가업승계 진행 단계별 중소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 해결과 예비 명문장수기업을 위한 맞춤교육 등 실용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