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장, 여성경제인 목소리 귀 기울여
김시장, 여성경제인 목소리 귀 기울여
  • 김낙현
  • 승인 2019.04.1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 간담회 개최
애로사항청취 다각적지원 약속

전주시가 여성기업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지난 12일 전주시장실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소속 여성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의 제8대 신임 임원진(회장 김지혜)이 구성된 후 첫 만남의 자리로, 전반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여성기업 발전을 위해 애써온 여성기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여성창업 도모와 여성기업의 경영활동 촉진 및 권익신장,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온 여성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기업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와 함께,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는 이날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전주시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매일 따뜻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밥 굶는 아이 없는 엄마의 밥상’에 쌀 100포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후원된 쌀은 지난 1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장 이·취임식 때 화환 대신 받은 쌀 30여 포대에 추가로 여성경제인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의 열쇠는 청년창업 육성과 중소기업의 성장에 달려 있다”면서 “여성기업과 청년창업기업, 장애인 기업, 중소기업, 향토기업 등 지역의 모든 중소기업의 기를 살리고 다각적으로 지원해 시민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여성기업 활동 촉진을 위해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령’에 따른 공공구매 목표(물품, 용역은 5%, 공사는 3%)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여성기업 지원시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김낙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