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안군의회 임시회 군정질의

의료원-농업보조금 등 개선
군유지-공유재산 활용 모색

진안군의회(의장 신갑수)는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에 걸쳐 제25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최성용 진안군수 권한대행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했다.

11일 질의자로 나선 이우규 의원은 용담호 주변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방안과 관련하여 용담호 주변 휴게소와 쉼터 등 군 소유 시설이 건립 및 사용수익허가 목적에 따라 운영되지 않고 있으며, 시설의 유지보수와 리모델링비 및 운영을 위해 현재까지 투입된 군비는 물론 이후 투자해야 할 비용이 막대함에 따라 시설을 목적에 따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관리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조준열 의원은 진안군의료원 활성화 및 효율적 경영개선 방안 마련과 관련하여 4년간 의료원 운영현황의 평가분석을 통한 개선대책 마련, 직원 친절향상 및 역량강화 교육, 장례복지 차원의 장례식장 운영 관리 노력을 요청했다.

건강검진의 효과적 홍보를 통한 수검인원 확대와 의료원 운영의 국가예산 지원 확대 노력, 효율적 인력관리를 위한 군 소속 6급 이상 공무원 파견 제안, 의료원 활성화와 효율적 경영개선 방안에 대해서 집행부 의견을 물었다.

강은희 의원은 진안군 농업보조금의 운영 관리를 철저히 하기 위해 자본형성력 보조사업의 중복·편중 지원 및 근시안적 보조금 지원 근절 등 농업보조사업의 신중한 사업자 선정과 철저한 사후관리 방안에 대해 질의했다.

정옥주 의원은 진안군 농민수당 지급방안과 관련하여 농민수당의 필요성과 타 지자체 추진현황에 따른 우리 군의 의지와 향후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박관순 의원은 서원과 사우의 향토문화 유산 지정을 위한 서원, 사우 등 현황 파악과 관리비 및 제례 행사비 지원 방안에 대해 물었으며, 군 소유 토지를 활용한 택지조성 및 매각과 군유지 현황 및 활용 방안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다.
 
김광수 의원은 진안군 공유재산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유재산심의위원회의 구성 재검토와 공유재산의 취득 및 처분 등 관리에 관한 의회 동의 절차를 규정하는 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사용료와 대부료 산정을 위한 내부 규정 제정방안에 대한 견해를 물었다.
 
신갑수 의장은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잘 반영되는 의미 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며 “산불감시 활동과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