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류지 무산아냐" 인프라 등
지정여건 대책마련 협력 촉구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민주평화당 중심의 제3금융중심지 지정 보류 규탄대회를 '과도한 정치공세'로 규정하고 "전북 금융중심지 추진동력 마련에 힘을 모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도당은 17일 성명서를 내고 "평화당은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보류에 대한 과도한 정치공세를 즉각 중단하라"면서 "지금 금융중심지에 필요한 조건을 만드는 데 힘을 모아야 할 때 네 탓 공방에만 몰두하는 평화당은 누구를 위한 정당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은 보류이지 평화당이 주장하는 무산이 아니다"며 "금융위는 전북혁신도시가 현재 여건으로는 금융중심지로 지정되기 위한 준비가 더 필요하고, 앞으로 여건이 갖춰지면 추가 지정문제는 언제든지 논의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도당은 또 “지금 전북에게 필요한 것은 금융과 생활여건 등 인프라 개선, 농생명·연기금 특화 금융중심지 모델의 구체적 제시 등 지정여건을 갖추는 일"이라며 "금융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지역 차원의 정책적 노력은 무엇인지, 정부 차원의 지원은 무엇이 필요한지를 고민하고 실천 가능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평화당은 도민의 갈등과 분열을 부추기는 정치공세는 그만두길 바란다”며 “민주당은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을 위한 여건 조성 등 추진동력 마련을 위해 평화당을 포함해 야당과 언제든지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